창의적공학설계2’ 라는 과목의 발표 자료로만 활용될 것이며, 그 외의 어떤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휴대용 멀티미디어를 이동 중에 사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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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사회의 흐름은 항상 변화하게 되어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은 인간이 거역할 수 없는 것이다. 과거 제1차 산업혁명의 시기를 거쳐 현재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혁명는 시간의 간격을 두고 서서히 변화의 과정을 겪고 있다. 따라서 몇백년에 걸쳐서 혁명이 진행
창의적 아이디어와 정보, 그리고 지식으로 바뀌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행동주의로 대변되던 교육공학의 중심 이론의 변화를 몰고 오게 되는데 인지주의(Cognitivism)와 구성주의(Constructivism)의 부상으로 이어지게 된다. 아울러 인터넷 등 디지털 사회가 되면서 열린교육, 자기주도형 학습, e-Learning 등 새로
설계하는데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수업설계를 할 때, 이 모델의 각 단계를 정확하게 따라서 한다고 최적의 수업설계안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수업설계는 이러한 기본적인 모델에 더하여 수업을 설계하는 설계자의 창의적 과정이 더해져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체제적 수업설계
▶ 도시의 형성과정 = 문명의 형성과정
▶ 차일드(G. Child) : “문명:civilization의 발상은 곧 도시혁명”
▶ 도시의 발달 : 농경의 시작과 농업 생산의 잉여로 인하여 형성 -> 사회적 조직체계의 형성과 시장 및 교통수단의 발달로 인해 더욱 크게 성장 -> 산업혁명 이후 근대적 도시의 본격적 성장
▶ 도시
문제점을 안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 교통을 위해 보도가 축소되어 차도나 보도 어디서나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없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이다. 자전거 교통의 활성화는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무엇보다 자동차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자전거의 주행환경이 제공되어야 한다고
문제점
국내 도로포장용 컬러 아스콘의 실제 시공은 2004년 서울시 대중교통우선정책의 일환으로 중앙버스전용차로에 처음 시행되었다. 서울특별시 교통국 도심교통개선만, 2004년 중앙버스전용차로 6개노선 74km설치, 서울특별시공고, (검색일자 : 2003.11.10)
이때 일괄적으로 한국석유공업(주)에서 생
문제점
이세근(2003)은 어린이 놀이시설의 안전성과 관련한 문제점을 다음과 같이 보고하였다.
가. 놀이시설의 전문 설계관련 여건 부족
놀이시설에 대한 규격, 재료, 고정방법 등 관련 국내의 설계 지침이나 기준이 미흡하여 새로운 놀이시설의 설계는 외국의 놀이시설의 카탈로그나 사진 등 외국 자
일반적인 공원이나 관광시설과 다르며, 자연지리적 조건에 의한 특정입지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점에서 여타 레저시설과 다르다.
테마파크는 디자인, 도시계획, 환경설계, 건축, 조경 첨단공학, 음악, 미술, 무용, 고고학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이 동원되는 종합적인 장치산업이며 공연산업이다.
이루었습니다. 특히, 딥러닝과 같은 기계 학습의 하위 분야는 이미지 및 음성 인식, 자연어 처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진보는 AI가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의료, 교통,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도구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습니다.